전체
-
질문
PC를 포맷하거나 교체하여 사용할 인증서가 없는 경우 어떻게 합니까 ?
답변공인인증서에서 인증서를 폐기(공인인증서 인증서 없는 경우)한 후 새로 발급 받으면 바로 이용 가능합니다.
-
질문
공인인증서 발급시 유의사항
답변영업점에서 본인통장과 신분증을 소지하고 영업점에서 서면으로 인터넷뱅킹을 신규 가입하셔야 공인인증서 발급이 가능합니다.
공인인증서는 개인의 경우는 전 금융기관을 통하여 1개의 인증서만 발급되며, 기존에 타행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고객은
당 저축은행에서 인증서를 별도로 발급 받을 필요가 없으며, 타행 인증서로 접속하여 기본정보등록후 이용이 가능합니다.
단, 기업체의 경우는 타행 공인인증서가 존재하더라도 추가발급이 가능합니다. -
질문
공인인증서란 무엇입니까?
답변공인인증서란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[사람의 신원 및 거래를 증명하는 암호화된 전자적 정보](즉 가상의 신분증)로
현재 일상 거래에서 사용되고 있는 일종의 인감증명서와 같은 역할을 합니다.
설치방법은 인터넷뱅킹 메인페이지의 공인인증서 발급을 선택하신 후 순서대로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. -
질문
인터넷뱅킹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?
답변가까운 당 저축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셔서 인터넷뱅킹 가입신청서를 작성해 주십시오.
준비물은 신분증, 사용하실 출금계좌의 통장, 인감입니다.
당 저축은행의 통장이 없으신 분은 통장을 개설하시고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면 됩니다. -
질문
인터넷뱅킹 가입시 지참서류 및 대리인 신청여부는?
답변개인고객
- 본인 가입시 : 출금통장, 신분증, 인감(서명도 가능)
- 대리인 가입시 : 개인고객은 원칙적으로 대리인 가입이 불가함
- 단, 주민등록증이 없는 미성년자의 친권자에 한해서만 가입가능 합니다.
- 출금통장, 친권자신분증, 주민등록등증, 인감(서명도 가능)
기업고객
- 대표이사 가입시 : 출금통장, 신분증, 법인인감, 사업자등록증 사본
- 대리인 가입시 : 출금통장, 대리인신분증, 법인인감, 사업자등록증 사본,
- 법인인감증명서(6개월이내 발급분), 위임장 -
질문
인터넷뱅킹에서 이체 취소가 가능한가요 ?
답변인터넷뱅킹에서 한번 이체 되신 금액은 예금주의 자금으로 귀속되기 때문에 취소가 불가능 합니다.
상대 예금주에게 직접 청구 하시거나 당 저축은행을 방문하시어 자금 반환 청구의 정식 절차를 받으셔야 합니다.